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도로 관련 민원 신청합니다.
답변일 2020-06-19
내용 비가 오는데 전체적으로 도로의 선이 안보며서 몇번이고 사고의 위기가 있었습니다.
비행기 활주로처럼 비오는 날에는 불빛으로 도로 선을 만들어두거나 형광 또는 야광으로 비가 올때도 도로 선이 확실하게 보이게 하는건 어떤가요...?
모든 사람들이 다 불편을 느낄것이고 더불어 두려움까지 느꼈습니다..! 코로나로 힘든거 이해하나 이런 관련으로 사고가 크게 나서 처러하는거 보다 돈이 조금 들어도 지금 하는데 대구의 발전에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 1. 안녕하십니까?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제보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야광 차선 도색”에 관한 민원으로 판단되며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도로차선도색은「교통노면표시 설치·관리 매뉴얼(경찰청)」제4절 노면표시용 도료기준, 제5절 노면표시의 반사성능기준에 맞게 시공하고 있으며, 노후도와 반사성능이 떨어진 정도를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나. 우리시에서는 시민 불편 최소화 및 우천시와 야간에 차선이 잘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고휘도 자재시공 및 상온경화형 자재 시공 등을 통해 차선 반사성능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또한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김흥1터널~초곡터널~산성지하차도), 도시고속도로(성서IC~서대구IC) 구간에 차선 표지병을 시범 설치하여 내구성과 시인성 효과를 검증하고 있으며 미비점과 개선사항을 보완하여 점차 확대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3. 귀하의 제안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도로과 류창곤 주무관(053-803-481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대구시 7대 기본생활수칙]
  - (제1수칙) 증상이 있으면 빨리 코로나19 검사받기
  - (제2수칙) 마스크 착용 생활화 하기
  - (제3수칙) 30초 손씻기와 손 소독 자주하기
  - (제4수칙) 사람과 사람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 (제5수칙)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하기
  - (제6수칙) 집회·모임·회식 자제하기
  - (제7수칙)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