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코로나 안내 문자 및 현수막
답변일 2020-08-20
내용 요즘 또다시 코로나19가 급증하면서 3월과 같은 일이 벌어질까 두려운 나날입니다.

다들 긴 시간동안 지쳐있던 터라 산책도 가시고 카페도 음식점도 갑니다.

또한 대구는 코로나 확진자 안내 문자가 없어 많은 사람들이 대구는 괜찮은 줄 알고 마스크 착용이 미비해졌습니다.

제발 폭염 손씻기 안내문자도 물론 중요하지만 대구에 확진자 6명 발생-실내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꼭 하기라는 문자를 발송해주셔야 할 것입니다.

정부에서 야외에서 거리가 1m 떨어져있으면 마스크 벗어도 된다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혼자 대화를 하지 않을 때 가능한 것 아닐까요?

수목원에도 그 근처 등산로에도 마스크 착용하고 등산하라는 문구의 현수막이 있어서 그런지 다들 실외 산책에도 마스크를 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성구 범물동 소재 진밭골 산책로는 인도도 좁아 여러 사람들이 무리지어다니면서 대화를 하는 동안에 서로 스쳐지나가도 마스크를 안 쓴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무섭더라구요, 야외라 괜찮을 것이란 생각때문이지요.

캠핑장도 있어서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대구에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시설에 현수막으로라도 달아놓으면 마스크 착용을 지키는 사람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대구에 다시는 3월과 같은 일이 반복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대구시를 믿고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바쁘신 가운데 불구하고 대구 시정발전을 위하여 참여하여 주신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긴급재난문자 발송에 대한 의견 잘 받아 보았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코로나19의 가장 효과적인 방역대책은 마스크 착용입니다. 대구시의 주요방역대책중에서도 마스크 착용은 가장 중요한 방역대책임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대구시에서도 마스크 착용관련 재난안전문자를 계속해서 보내고 있으며 그 중요성이 시민들에게 전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하여 마스크 착용 재난안전문자를 전송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제안하신 공공시설에 현수막 설치건은 각 기관에 충분히 전달 될 수 있도록 각종 회의를 통하여 전파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사회재난과 이경엽주무관(☎053-803-31130)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