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냄새가 너무 심합니다.
답변일 2020-10-05
내용 선선한 가을공기를 맡고싶어 창문을 조금 열려하면 냄새가 너무 심해서 창문을 못 열겠습니다. 심할때는 창문을 닫아도 냄새가 들어와 새벽에 자다가도 깨는 정도입니다. 요새 매캐한 가스냄새, 음식물쓰레기 냄새, 분뇨 냄새 등이 심해 대구 전역에서 고통을 호소하고있는만큼 시에서 나서 해결해주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매립장 이전 및 SRF 가동중단을 요청합니다. 제발 일이 더 커지기전에, 시민들의 건강악화가 심각해지기전에 조치를 취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시정발전에 협조하여 주신데 감사드리며, 악취로 인해 생활불편을 겪고 계신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악취 민원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 우리사업소(매립장) 및 인근 사업장(분뇨처리장, 음식물처리장, 달서천·북부 하수처리장, 폐기물에너지화시설, 염색공단 등)에서 각종 다수의 악취유발시설이 운영되고 있어, 때로는 풍향 등 기상조건에 따라 복합적인 악취가 다양하게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우리사업소(매립장)에서 발생하는 악취는 매립현장에 일부 냄새가 나지만 매립 완료 후 일일복토 및 탈취제를 살포하여 냄새를 제거하고 있으며, 악취로 인한 불편사항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3. 폐기물 매립 악취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우리사업소를 방문하여 주시면 악취(냄새)가 나는지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현장을 안내토록 하겠으며, 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환경자원사업소로(☎803-7734)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