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3호선연장문의
답변일 2020-12-04
내용 달서구에서 동구 혁신도시 부근으로 최근에 이사왔습니다. 달서구에 비해 동구는 편의,교통시설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지하철도 멀고 버스도부족해 너우 불편합니다 처음이사올때 3호선이 연장된다고 들었는데 언제쯤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파트 주변인데 초등학교도 부족하고 혁신도시쪽에 공원도 관리가 잘 안되고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도시가 균형있게 발전해야되는데 대구는 그렇지않은것 같아 아쉽습니다.
답변 1. 평소 도시철도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도시철도 3호선 연장 추진사항”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귀하의 민원내용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 시에서는 도시철도 3호선 연장사업 추진을 위하여 계획노선 주변 대규모 개발사업(대구연호공공주택지구, 대구대공원 등)과 연계한 수요 증대와 경제성 확보에 유리한 최적 노선계획 수립을 위하여
      “도시철도 3호선 경제성 향상방안 연구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본 용역 완료 후 그 결과에 따라 행정절차를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나. 도시철도 3호선 연장사업이 원활히 추진되어 인근 주민들이 도시철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시철도건설본부 계획안전과(☏053-640-3617)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