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구지초 주변 등하교길 정리 좀 해주세요
답변일 2021-02-10
내용 구지초 학부모입니다. 현재 아파트 단지에 새로 입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도3차.영무예다음에서 구지초쪽으로 등하교시 인도정비도 안되어있고 신호등뿐 아니라 횡단보도도 제대로 없습니다.
인도는 관리가 안되서 블럭들이 다 부서져있거나 풀이 우거져 있어서 아이들이 다니기 너무 힘들고 가로수인 은행나무에서 떨어진 은행은 아직도 길거리에 널부러져 있어 지나다기에 너무 힘듭니다.
그리고 농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쪽으로 차량이 많이 다니고 있으나 어린이보호구역도 아니고 인도도 없어 차가 오는지 아이들이 불안 속에서 다니고 있습니다.
지역개발로 인해 인구유입이 되었고 아이들이 늘어났으면 그에 따른 시설들도 정비를 해주셔야하는것 아닐까요?
어른들은 조심히 다닐수 있다하더라도 아이들은 너무 위험합니다. 그곳을 지나는 운전자 역시 아이들이 갑자기 튀어나올수 있어 위험할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새학기가 되어 아이들이 등교 시작하기 전에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우리시 시정업무에 많은 관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달성군 구지초 등‧하굣길 안전확보」요청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2. 요청하신 달성군 구지면 창리 일대의 도로여건(달성군청 관할도로)과 관련하여 관련부서(달성군 건설과)와 협의하였으며, 현재 달성군에서 주변 부지 매입, 인도설치 등 도로확장 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검토 중에 있으며,

3. 또한, 도로확장 검토와는 별도로 관할청 교통과에서 해당지역에 과속방지턱 등 교통안전시설을 올해 상반기 중으로 설치계획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 모쪼록 귀하의 건승을 기원드리며, 그 외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 교통정책과 이상엽 주무관(☎053-803-4751)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