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연경동 입구
답변일 2021-04-13
내용 서변동에서 도곡내거리우회전해서 연경들어오는데 지금시간에 우회전차선이1개밖에없어요 봉을치우고 차선을1개더 만들어주세요 차가 너무많이 밀립니다
답변 1. 평소 우리시 교통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호국로 연경지구 진입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 드리고 있는 점에 대하여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 호국로 연경택지 진입구간 차로 조정은 연경택지 조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인해 유발되는 교통량이 주변 교통여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법에 의거 교통영향평가, 경찰관서 등 관련기관 협의, 경찰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해 10월경 차로 조정이 되었습니다.
 
3. 선생님께서 요청하신 우회전 차로 추가 설치는 직진차로 용량 감소 및 우회전 2개차로 합류시 안전성 문제 등 다각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안으로 현재 교통체계 개선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향후 그 결과에 따라 경찰, 구·군, 공단 등 관련기관과 협의토록 하겠습니다.

4. 다시 한번, 연경택지방면 우회전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 드리고 있는 점에 대하여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제안은 대구시 교통정책과 (☎053-803-4753)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