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백신접종후 팔찌증정 어떤가요?
답변일 2021-06-07
내용 요즘 백신접종후 어떻게 인증하는지에 대해 많은 이슈가 있는걸로 압니다. 타지역엔 뱃지가 있던데, 젊은 층은 옷에 구멍나는것도 그렇고 디자인을 많이 신경씁니다. 그래서 팔찌는 어떨까싶네요.고무팔찌가 아닌 패션팔찌같은 디자인으로 말이죠. 요즘 기부팔찌도 유행이던데, 그런식의 디자인이라면 단가가 맞지않아 판매한다해도 구입하고 싶네요(5000원이내) 접종후 마스크를 벗을수있지만, 맞지않고 맞았다 우기는 사람들도 있을듯 합니다.한눈에 보이는 인증방법으로 팔찌를 추천합니다

답변 □ 주요 민원내용 : 코로나19예방접종 완료 인증방식으로 팔찌 제공

□ 답변내용 : 

1. 안녕하십니까? 먼저 코로나19 예방접종자 인센티브에 대한 관심과 의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현재 국가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논의중에 있으며, 7월 중으로 접종 배지 또는 스티커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물품은 양도가 가능하여 접종 증명의 수단으로 사용할 수는 없고, 예방접종증명서(확인서)만으로 접종 인증이 가능합니다. 

3. 다시한번 코로나19예방접종 사업에 보여주신 관심과 제안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평안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