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너무 불쾌하네요 대구 동사무소 담당자
답변일 2015-12-09
내용 15.12.08 오전 10시쯤 저는 취직을 위한 주민등본이 필요했고 회사에서는 주민 뒷번호에 * 원했고 저는 00동 동사무소 가서 문의했습니다. 처음에 설명이 잘 못알아들었고 등본이 나왔는데 제 주민등록번호 빼고 가려져 나왔습니다. 그래서 다시 물어봤고죄송한데 제 주민뒷번호가 * 나와야 되거든요  하니까 표정 썩어가지고 아까 말해드렸잖아요   본인이 오면 본인꺼 빼고 *된다고 거기서 아니 내가 뭐 잘못한것도 아니고 표정이 그렇게 되니까 기분이 좋을 수가 있겠습니까 그래도 저는 참고  그러면 저 말고 다른 가족이 오면 제 주민번호 뒷번호가 *되나요  하니까 그사람이  그러면 누나꺼는 보여줘도 되고요?  카면서 한쪽 입고리 올라가면서 아...지금도 생각하면...아니 그러니까 다른가족이 와서 뽑으면 내께 가려진다는 거잖아요 그러니까 그제서야 맞다 라고 했습니다. 아니 뭐 말도 끝까지 않듣고 어디에 쓰기위해서 쓰는지도 모르면서 뭐 그리 잘랐습니까 동사무소가 갑입니까? 시민들의 세금으로 받고 국가일 하는일 사람들이 그렇게 인성없이 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인성교육좀 받았으면 좋겠네요 친절한 공무원들이 이런 사람때문에 욕 안먹었으면 좋겠네요 
답변 너무 불쾌 하네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먼저 귀하께서 침산2동 동사무소에 방문하시어 민원서류를 발급받는 과정에서 좀 더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 드리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미공개는 등본 신청인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 드리면서 귀하의 말씀을 끝까지 듣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렸어야 하나, 그렇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민원담당 직원들에게 정기적인 친절 및 소양교육을 실시하여 친절한 자세와 미소로 응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방문하실 때는 불편함 없이 친절함으로 응대하는 주민센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