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시민운동장 축구전용구장에 대하여
답변일 2015-12-11
내용 저는 99년까지 중구 남산동에서 살다가 99년11월에 침산동으로 이사해 시민운동장에서 새벽5시에 시민마라톤팀,에어로빅팀,생활운동팀 등과 매일 운동을 하는 시민입니다.
얼마전 이곳을 축구전용구장으로 만든다는 소식에  저희들은 뒤통수를 한방 얻어 맞은 느낌입니다. 근 15년 동안 건강을 위해  트랙과 헬스장을 잘 이용하여 운동해 왔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곳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을 위해 공청회 한번 없이 이렇게 결정을 할 수가 있습니까? 여기 운동하는 시민들은 이곳 때문에 이사도 안가고 주위를 맴돌고 있습니다 시장님께서 축구를 좋아하신다는것을 친구와 지인들로 부터 익히 알고는 있습니다 저희들이 계속 운동을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1. 평소 시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해 주신 시민운동장에서 시민마라톤, 에어로빅, 생활운동팀 등과 매일 운동을 하고있으나 축구전용구장 설치로 인해 운동할 수 없어 향후 지속적으로 운동가능하도록 건의한 사항에 대하여, 현재 우리시에서는 시민운동장 내 인근 주민을 위한 산책로, 소규모 야외 운동시설 및 실내운동을 위한 다목적체육관 등 종합적인 실행계획을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아울러 현재까지 우리시는 본 사업과 관련 시민 공청회,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해 왔습니다만,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견을 수렴하면서 최적의 스포츠타운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과 함께, 시민운동장 활성화를 위한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체육진흥과(☎053-803-385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