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소상공인 국가 지원금
답변일 2020-04-20
내용 화물차 25톤 입니다. 소상공인 신청에 전국에서 화물차가 10대로 볼때 8대는 주거지와 사업장주소지가 차량 번호에 따라 다릅니다.
 대구에서는 대구 사업장만 신청하고 부산에서는 같은 거주지와 사업장이라야 한다하니 어디에도 신청이 어려워 넘 억울합니다.
꼭! 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코로나로 이번 거주지로 지원 받을 수 있게 꼭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안녕하십니까. 대구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사업의 지원요건에 관한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대구광역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사업 대상은 "대구시 소상공인 등 생존자금 지원사업 공고"에 의하여 △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사업장 소재지가 대구지역에 있는 소상공인 △'20년 1월 매출총액 대비 '20.2월 또는 3월 매출총액이 10%이상 감소한 피해 소상공인입니다. 
 
3. 따라서 귀하처럼 사업장 소재지가 대구광역시 이외에 등록된 사업주께서는 안타깝게도 ‘대구광역시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사업’ 대상에 해당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市 민생경제과 소상공인 생존자금 지원반(☎053-803-8651~8)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