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전기충전소설치요구
답변일 2021-04-30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달서구에 위치한 두류수영장에서 꽤나오랫동안 운동한 수영강습회원입니다, 아시다시피 이수영장은 시민들이 하루에 2천명~3천명정도이용하는곳이죠, 오랜세월동안에 환경이 날로변해가는모습도보았네요, 열에너지 축열판설치, 태양패넬설치, 또여러가지 에너지절감차원의 보일러신설등...,글로벌시대에 맞게 민감하게 변화를 보이는태도에 찬사를보내는바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주차장이 굉장히큰데도 불구하고 전기충전소를 한군데도 설치를하지않아서 불편이많습니다, 정부시책에 이왕부흥한바 전기충전소설치를 두류수영장주차장에 설치할것을 청원하는바입니다....(두류수영회원들의 다수의견임),  안녕히계세요~
답변 1.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2. 충전기 설치는 대구시의 한정된 예산으로 주변 충전기 현황, 전기 차량 대수, 접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우선순위를 정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충전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부지 소유자의 부지사용 동의 및 주차 문제 등 사전 협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3. 귀하께서 건의하신 두류수영장 주차장 충전기 설치와 관련하여 부지 소유자와 관리기관과 협의를 추진하고 충전기 설치 가능 여부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4. 현재 두류공원 주변에는 성당휴게소 주차장(급속1, 완속4), 테니스장(급속2, 완속1), 광장휴게소 주차장(급속8)에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으니 번거로우시더라도 같이 이용하시길 안내드립니다.

5. 또한, 전기자동차 충전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환경부,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충전인프라 확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미래형자동차과(☎803-6376)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