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여 전동킥보드 처리 좀 신경 써 주세요.
답변일 2021-05-17
내용 최근 대여해서 쓰는 전동 킥보드가 많이 보이는데
대여 해주는 만큼 회수하는 부분에서도 신경을 좀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전동킥보드 대여는
빌려서 편하게, 재밌게 쓰는 사람 따로 있고
그 사람들이 아무데나 두고 가서 피해보는 사람 따로 있어야 하는 정책입니까?
사업장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사업장 근처에서도 그렇고, 집 근처에서도 그렇고
차가 다니는 길 혹은 주차를 해야하는 곳,
그리고 사람이 다녀야 하는 곳에 덩그러니 놓여있는 대여 전동 킥보드들을 보면
이렇게 사용됨의 끝이 깔끔하지 못해 소수의 사용자 가아닌 다른 사람들을 불편하게 할  서비스라면 왜 시행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답변 1. 평소 시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공유형 전동킥보드 대여업의 경우 현재 자유업종으로 구분되어  행정기관에 별도 등록 절차 없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무분별한 주차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3. 이에 우리시에서는 2020년 12월 개인형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를 제정을 통해 불법 방치 등에 대하여 수거 등 행정조치토록 행정기관에 통보를 하였으나, 무분별하게 확대 되는 공유형 전동킥보드 운행으로 행정기관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4. 추후 이러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군내 수거반 운영 등을 통해  민원을 즉시 처리토록 노력하겠음을  알려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대구시 교통정책과(803-491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