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시내 불법분양 현수막
답변일 2022-11-02
내용  요즘 대구 시내에 아파트 분양 현수막이 너무 많이 걸려 있습니다.  이로 인해 도시경관이 무질서 해지고 또한 안전사고의 위험이 너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저번주에 모퉁이 우회전을 하다 초등학생 쯤 돼보이는 어린이와 사고가 날뻔했는데 현수막이 없었다면 충분히 시야 확보가 돼 일어나지 않았을 일입니다. 
  제가 알기로 현수막 게시가 불법이라고 알고 있는데 시에서 수수방관하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범람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대구시에서 강력한 조치를 취해 주시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답변 1. 평소 시정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우선 불법현수막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2. 우리시는 각 구·군에서 관할 구역을 1일 2회 순찰과 정비를 실시하고 야간·주말에도 기습적인 단속을 시행하고 있으나 최근 분양 홍보 등 게릴라식 불법현수막의 게첩 및 철거가 계속 반복되어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실정입니다.

3. 추후 불법현수막을 줄일 수 있도록 행정처분을 강화하고 정비반 운영을 더욱 확대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시민들의 불편함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도시디자인과(☏803-3931)로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