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시내버스518번
답변일 2016-03-22
내용 937번같은 승객많은 노선들은 배차간격이 거의 9분정도밖에 안되는데 왜 937과 거의 맞먹는 승객들이 타는 518번은 왜 이리 배차간격이 긴거죠? 이해가 안 가네요. 차라리 아사리 급행5번을  줄이고 518번에 투입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데 그렇지 않나요? 급행5번은 요금도 비싸고 정차하는정류장수도 적은데 배차간격은 왜 이리짧게하죠?
답변 ○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에 다소간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성서산업단지에서 하양까지 왕복 운행하는 518번 노선은 평일 14분, 휴일 15분의 배차간격으로 운행 중에 있으며, 518번 노선의 배차간격 단축은 노선의 이용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배차간격이 단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성서산업단지에서 대구대까지 왕복 운행하는 급행5번 노선은 시내버스 운행속도를 높이고 좌석형태의 차량을 운행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급행형태로 운영하고 있는 노선이며 일 9분, 휴일 12분의 배차간격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 차량의 종류가 다름에 따라 두 노선간의 대수조정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급행5번의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버스운영과(전화 803-485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