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형 걷기앱 제안
답변일 2021-04-02
내용 ♡필요성
요즘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에 만보앱을 깔고 목표를 채웁니다.
하루에 만보를 걸으면 100원을 주는 앱부터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혜택을 주는 걷기앱이 많은데 대구형걷기앱을 출시하면 어떨까 조심스레 제안해봅니다.

♡제안내용
어느 지역에서는 걷기15만보 충족시 지역화폐 5000원을 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대구행복페이앱에 걷기앱을 연동하는방식으로 걷기,자전거 등의 항목을 추가해서
일정 목표달성시 행복페이 충전이나 기프티콘 추첨 등의 이벤트를 하면 좋겠습니다.

♡기대효과
코로나시대에 실내에서 운동하기가 꺼려지는데 탁트인 외부에서 시민들이 걷기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대구행복페이도 알리는 효과가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더하기
대구형 걷기앱을 많은 사람들이 설치하게된다면 추후 뉴스레터나 달구벌미소문자도 앱으로  대체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볼 수있을것 같습니다

시청내 제안, 민원 등을 하는 곳이 너무 여러곳이라 어디에 이런 제안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검토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대구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대구시는 시민의 건강을 유지‧증진할 수 있는 대구시 건강관리앱 개발을 위하여 유관부서와 협의 진행중에 있으며, 건강관리앱 구성(안)에 제안하신 걷기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는 것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앱 개발에 있어 귀하의 소중한 제안을 반영하도록 검토하는 등 시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대구시민을 위한 건강정책을 제안하여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대구시 건강증진과(☎ 053-803-4091)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