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공항이전 후적지개발 제안
답변일 2021-09-27
내용 대구공항이전  후적지개발에 대해 제안드립니다.
후적지에는  아파트단지,상가 짓는것  자제하시고  대구 경제를  견인할  첨단산업
유치,조성하실것을  간곡히 제안드립니다.
대구의  대규모 개발지역이므로  미래  대구의  성장 동력 산업을  유치해야합니다.
먼저, 공항터이므로  우주항공산업  조성하실것을 제안드립니다.
사천지역에  국방항공산업이 있으므로
대구 공항 후적지는 민간 항공기(중,소형),
민간헬기, 우주항공부품산업,드론, 항공모빌리티산업등  유치하실것을 제안드립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옆에 우주항공산업단지를 조성해서 연계해서 개발하는것도
제안드립니다.
당연히, 우주항공 관련 연구기관,교육기관,정부기관등  유치하실것을 제안드립니다.
그리고, 국가인공지능융복합단지 영남권 
단지 조성을 제안드립니다.
광주에 국가인공지능융복합단지 조성중인것으로 압니다.
대구는  한국뇌연구원, 첨복단지, 수성의료지구등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인공지능산업단지 꼭 조성하실것을 제안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대구시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의 「K-2 후적지 개발에 우주항공산업과 같은 첨단 신성장 산업을 유치 및 조성」 의견을 보내주신 민원사항에 답변 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K-2 종전부지 개발에 미래 신산업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시민의 새로운 삶의 방식을 담기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중에 있으며, K-2 종전부지는 공공성과 사업성, 4차 산업혁명시대의 메가트렌드를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과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계획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의 대규모 공동주택 중심의 도시개발을 통한 사업성 확보를 지양하고 공공성을 확보하여 신산업과 신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토지이용계획을 구상하고 있으며, 금호강과 팔공산을 연계한 글로벌 문화 수변도시 조성을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산업단지 조성, 항공모빌리티산업 및 관련 기관 유치, 인공지능 복합단지로 조성하자는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추가로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대구시 종전부지개발과(☎053-803-5213)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잦은 호우와 가을 태풍 등으로 인한 위험상황에 대비하여 생활안전에 각별에 유의하시고, "먹고 마실 때는 말없이, 대화는 마스크 쓰고" 등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검토부서]대구광역시 통합신공항건설본부 종전부지개발과 [담당자]권동진(☎053-803-5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