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곡역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주세요
답변일 2021-11-08
내용 대곡역은 지하에서 지상까지의 높이가 다른 역들과 비교해서 광장히 높습니다. 따라서 계단이 굉장히 많고 젊은 사람도 그 계단을 모두 오르면 기진맥진합니다. 더군다나 대곡역근처에 어르신들이 많이 살고 계셔서 엘레베이터를 타시는데 그 많은 분들을 태워서 올려보내기에는 역부족합니다. 고장도 잦구요. 따라서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정말 필요합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도시철도 이동편의시설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대곡역에는 외부엘리베이터 2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도시철도공사에서는 에스컬레이터 추가 설치가 필요한 개소를 조사한 결과 대곡역을 포함하여  1·2호선 22역에서 필요한 것으로 조사되어, 승하차인원, 지상부여건 등을 감안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설치공사를 20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신 대곡역은 법적 인도폭 부족 및 지하구조물 지장으로 1, 3, 4번 출입구에는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어려우나, 2번 출입구에는 에스컬레이터 설치는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향후 재정여건과 시민들의 불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설치 우선 순위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추진함을 알려드리니, 단시간 내에 설치가 어려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대구시   철도시설과 (박대일, 053-803-6646) 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