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연경지구 진입 교통문제
답변일 2021-12-27
내용 1. 국우터널에서 연경으로 들어오는 도로 좌회전 신설 왜 안해주십니까? 
좌회전 만들기가 불가능한 도로도 아니고 왜 굳이1차선 밖에 없는 우회전 도로로 합류하게 만드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퇴근시간 유턴 차선이 1km 앞 우회전 차선에 정체 됩니다. 직진차선들 안막혀요. 

2. 신천대로, 산격대로, 무태교, 국우터널에서 오는 차량들 모두 연경으로 오려면 우회전차선 1차로 밖에 없습니다. 
1만세대가 사는 동네로 들어오는 진입로가 1차로라니요? 심지어 우회전 차선은 2차로로 변경이 충분히 가능하고 서변에서 나오는 직진차선을 감안 하더라고 아무 영향 없이 2차로 증설이 가능합니다. 
일부러 교통마비 시키고 시간적 물리적 비용 많이 쓰게하려는 정책인가요?
반드시 시정 부탁드립니다.
답변 1. 평소 우리시 교통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호국로 도곡네거리 통행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 드리고 있는 점에 대하여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 건의하신 호국로 연경택지 진입교차로구간 칠곡에서 연경택지방면으로 원활한 진입을  위한 좌회전(북→동) 허용, 연경택지 진입 우회전구간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차로 추가 확보 등에 대하여는 현재 통행량 및 통행패턴 조사와 경찰, 구·군, 공단 등 관련기관과 협의를 통해 교통체계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실시설계 중에 있으며, 내년도에 공사를 시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다시 한번, 연경택지방면 진입과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 드리고 있는 점에 대하여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제안은 대구시 교통정책과 (☎053-803-4753)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