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해주세요
답변일 2022-08-09
내용 다른지역은 환경살리기에 자전거 보조금지원해주는데 너무 덥고습한 대구는 왜지원안해주나요?? 가까운거리도 덥고습해서 무조건 차량을이용해야해서 불편합니다.카카오 자전거는 고장도많고 인식도잘안되고 퀵보드는많으나 자전거는 별로없으며 찾다보면 대구는 워낙 더워서 지쳐서 그냥 차량이용하는경우가많습니다.요즘 차량이 많이늘어 너무 불편해서 가까운거리는 환경살리기에 자전거 타고다니고싶은데 너무비싸서 못사겠습니다.지원좀해주세요!!!
답변 민원내용 :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 건

1. 우리시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 편의증진 등 자전거 정책 및 시정발전에 대한 관심을 가져 주신데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자전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전기자전거 구입의 보조금 지원에 대한 내용을 주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우리시는 탄소중립 시대 흐름에 맞춰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이용자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전기자전거 및 인프라 확충에 관심을 가지며 검토하고 있습니다.  

4. 다만, 예산이 수반되는 경우로서 단기간 조치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나, 장기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아 충분한 검토 후 준비단계를 거쳐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 및 인프라 구축 등의 이용자 편의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이용자의 편의증진에 대한 귀하의 소중한 제보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그외 궁금하신 사항은 대구시 교통정책과 윤성현(☎053-803-4912)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