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정부지침 어기는 공공기관인 경북대병원행정자치부인 대구시에서 해결해주세요!
답변일 2015-12-08
내용 권영진대구시장님에게 호소합니다 저는 경북대병원에서 2007년부터 주차업무를 하던중 올해10월1일해고된 사람입니다.
시장님께서는 왜 해고문제를 시청에 이야기하느냐 하시겠지만 경북대병원에서 일어난 집단해고의 문제는 정부의 지침인 공공기관 용역근로자 보호지침을  지키지않아서 일어난 일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2012년 공공기관 비정규직 용역노동자들의 고용불안을 해소하려고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라는것과 용역노동자들의 임금을 정부규정되로 올바로 책정하라는 내용등이 담긴 정책을 기획재정부,행정자치부,고용노동부의 3개부처가 내놓은 정책이라고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지침을 지키지않아 집단해고된 문제는 고용노동부의 문제만은 아니라고생각합니다.
그래서 행정자치부인 대구시청도 책임이있고 지도감독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경북대병원의 집단해고문제에 시장님께서 심각성을 느끼시고 공공기관으로써 지침을 지키지않은 부분에대해서 시정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정부지침 어기는 공공기관인 경북대병원 행정자치부인 대구시에서 해결해주세요!」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경북대학교병원(중구 삼덕동)에서 주차관리 업무를 하시다가 경북대학교병원의 주차용역업체 변경과정에서 26명의 주차관리 인원이 고용승계가 이뤄지지 않아 경제적, 물질적으로 많은 고통을 겪고 계신 모든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민원인께서 2007년부터 주차업무를 해 오시다가 고용승계가 이뤄지지 않아 많은 고통을 받고 계신 것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구시에서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협조하여 경북대학교병원의 주차용역 근로자의 문제가 잘 풀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