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버스시간에 대한 부적절한 운행에 대하여 민원합니다.
답변일 2016-04-28
내용 계속 내용을 적다보니 리셋이 되서 간결하게 적겠습니다.
2016년 04월 26일 오전 07시55분~ 08시 20분 708번 버스(우창) 버스 
출발예정시간 : 08시 01분, 08시 06분. . .
현실적으로 아무 것도 출발하지 않았습니다.
종점에 도착한 시간은 대략 07시55분이며, 08시20분동안 708번버스가 한번도 가지 않았으니, 대략 25분정도의 텀이 있습니다. 708번 버스의 배차간격은 약15분이며, 25분안에 출발 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단 한대의 708번 버스가 출발하지 않았고 이로인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매일 아침에는 출근을 목적으로 하는 이용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간에 버스는 정확하게 운행되지 않았고 이에 대한 피해는 당연히 이용자가 되었습니다. (종점에 출발할 708번 버스(우창) 2대는 대기 중)
708번 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모두 민원을 넣고 싶겠지만, 귀찮아서라는 생각으로 하지않고, 이로인해 버스시간을 지키지않는 것은 습관처럼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무책임적인 운영을 고쳐주세요.

안심역에서 대구대종점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다보면, 빠르게 운전합니다. 하지만 종점에 다다를때에는 
답변 ○최00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무척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최00님께서 제보해 주신 708번 시내버스 민원은 운행계획 미준수(노선결행 또는 노선단축)과 관련된 사항으로,
   교통불편신고로 접수하였으며,「대구광역시 사무위임 규칙」에 따라 해당 버스운송사업자 소재지 관할 구,군(수성구청)에서
   사실관계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친 후 행정처분 여부가 결정될 것이며, 또한  버스업체(우창여객)에 통보하여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토록 해당 버스기사에 대하여 철저히 교육하도록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나 버스운영과(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00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