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칭찬 및 건의사항과 관련 내용...
답변일 2016-05-11
내용 수고하십니다. 칭찬과 건의할 사항이 있어서 이곳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칭찬]
일시: 2016년 4월 28일 목요일 저녁 7:10~8:10사이 추정
장소: 대구 649번버스 안 (대구 70자 5214호)
칭찬대상자: 일시와 장소에 해당되는 버스차량을 운행한 버스기사님(실명 미확인)


간만에 649번 버스에 친절한 버스기사님이 있어서 칭찬을 하고자합니다.
단순히 버스승객에게 인사만 하는것을 떠나서 진정성이 있는 느낌을 받아서 글을 남깁니다.

우선, 올라오는 승객마다 친절히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어떤 여성 승객이 목적지를 가기위해 다른 교통수단을 버스기사님에게 문의를 했는데, 친절히 답하셨고, 목적지까지 멀었으니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셨다가 내리라고 할 때 그때 내리라면서 친절히 안내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남부경찰서에서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이 버스에 올라탔는데, 할머니분께서 위험하게 차도에 내려와서 버스를 기다리셨는데, 버스기사님이 마치 자기 어머니를 대하듯... 그렇게 타시면 위험하니 위에 올라계셔서 손짓을 하면 버스가 정차를 하니 조심하라고 친절히 답변해주셨습니다.

운행내내 안전하고 정속한 운행을 해주셔서 개인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이분의 성함도 알고 싶고, 아울러 이분이 미담이 화제가 되어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건의]
지난주말에 펼쳐진 비슬산 참꽃축제에 임시로 투입된 비슬1번버스 운행에 대한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정말 비슬1번 임시운행에 대해서는 대구시가 정말 좋은 아이디어로 꼽혔습니다. 그것도 무료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환승을 통해서 충분히 비슬1번 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제는 비슬산 참꽃축제가 끝났지만, 향후 비슬산을 등반하시는분들에게 비슬1번버스는 충분히 그 이후에 운행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참꽃 축제기간동안 짧은 배차간격을 통해서 운행을 했다면, 이제는 수요측정을 파악하여 주말 또는 일요일 공휴일에 한하여 팔공2, 팔공3번 버스처럼 적당한 버스배차간격으로 국립대구과학관 또는 현풍시외버스터미널 - 비슬산 자연휴양림으로 이용할 수 있는 차편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건의를 드립니다.

그래서 인근지역인 현풍도깨비시장등도 더불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이렇게 건의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십시오.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000 님께서는 주말 비슬산자연휴양림 운행 노선을 건의해 주셨습니다.
말씀하신 비슬산자연휴양림과 관련하여 우리시는 주말과 휴일 비슬산 탐방객들의 시내버스 편의 제공을 위해 토요일과 휴일에 한해 달성5번을 비슬산자연휴양림을 경유토록하고 대곡역에서 출발하는 비슬산 맞춤노선 600번(2대)을 운영 중에 있으나 이용객은 그렇게 많지 않은 실정이라 현싯점에서는 증회가 어려운 실정에 있습니다. 
건의하신 내용은 향후 수요변화에 따라 맞춤노선 증회운영 등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 감기조심 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