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시내버스 하차단말기가 정상작동하지 않아 요금환승을 받지 못했습니다.
답변일 2016-05-25
내용 8시40분쯤 아침 출근길에 범어쌍용예가 정류소에서 323-1 (대구70자 5263) 탑승하여 
수성구청앞정류장에서 내려 환승할려니 하차시 찍는 단말기가 정상작동하지 않아
환승해택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저의 카드 문제 일수도 있어 다시 탑승한 버스에서 찍어본 결과 카드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버스 기사분에게 이야기할려니 바쁜 출근길이라 빨리 내려야되서 이야기를 못했네요
저 뿐만이 아니라 같은 버스에 탑승한 다른 승객들도 환승 해택을 못 받았을걸로 사료됩니다.

요금 할인도 못받구 이런것도 제대로 환인안하고 운행하는 대구버스운영에 화가나네요
그리구 대구버스공식 사이트에는 민원신청게시판이 없더군요
이것도 개선해야 된다고 봅니다.
답변 1. 평소 시내버스를 이용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우선 버스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린점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2. 하차단말기 고장이 발생하면, 운전자가 승차단말기를 수동으로 작동하여 승차단말기에 하차기능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만, 카드사에 5월24일 323-1번 대구70자 5263호 차량의 하차단말기 사용 이력을 조회한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었습니다. 카드를 케이스나 지갑안에 넣어서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테그인식이 잘 안될 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000님의 카드사용 이력을 조회하여 빠져나간 금액에 대해 환불조치가 가능하니 번거로우시더라도 교통카드사인 DGB유페이먼트(080-427-234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로 연락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00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꼭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과053-803-4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