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상리동에서 새방골 사이 도로 신설 문의
답변일 2020-12-08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계성고등학교 앞쪽으로 도로 신설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계성고등학교는 고등학교가 없는 금호지구에서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학교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리는 가까우나 갈 수 있는 길이 제대로 갖추어 져 있지 않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습니다.

지구내 고등학교 부재로 인해 9000세대가 넘는 금호지구의 입주민이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고등학교까지의 교통수단 부재와 길이 너무 좋지 않아 이로 인해서도 너무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금호지구내 고등학교 문제는 개인의 문제도 아니며, 지속적으로 금호지구 시민들에게 피해와 불편을 줄 수 있는 중대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계성고 앞쪽의 도로 신설시 상리동에서 바로 계성고 앞으로 갈 수 있는 도로 신설을 요청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답변 1. 안녕하십니까? 평소 우리 시정 업무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상리동~새방골간 도로건설 관련사항을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 현재 우리시에서는 상리동 일원 교통혼잡 개선과 주변 지역민들의 계성고등학교 통학 편의를 위해 상리동~새방골간 도로건설사업을 추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대구광역시 도로과 박동진 주무관(☏053-803-480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