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 안내문자 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21-02-26
내용 현재 국채보상공원에서 운영 중인 임시 선별진료소 관련한 안내문자 부탁드립니다.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 기간과 무료 검사비 등을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문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임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도 많고, 검사비가 부담되어서 검사를 미루거나 망설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건소의 경우 진단검사 대상자를 제외한 사람은 검사비가 유료이기 때문에 임시 선별진료소 또한 유료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시청 홈페이지 공지나 공식 블로그 공지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주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설 이후 타 지역 확진자 접촉을 통한 확진자가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꼭 안내 문자를 통해서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선제적인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답변 ○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현재 대구는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로 전시민 무료검사 지원이 되지 않으며,  국채보상공원에서 운영 중인 임시선별검사소는 확진자로 인한 감염의 우려가 있으나 무증상인 시민들의 자발적인 검사를 독려하고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민간선별진료소를 이용해야 하는 학교 기숙사 입소, 병원 입원 전 검사, 직장 제출용 등의 검사를 하기 위한 시민들이 임시선별검사소에서 검사를 하고자 방문을 함에 따라 자발적 무증상자의 검사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문자 안내를 할 경우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으신 시민들께서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불편을 겪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 상황이 안정이 되면 다양한 방법으로 검사 안내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