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앞산 충혼탑 이용자 단속 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21-03-04
내용 앞산 충혼탑에 자주 참배드리는 퇴역군인입니다. 저녁시간에 충혼탑 잔디밭에 [애견출입금지]라는 팻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견주들이 강아지들을 데리고 와서 잔디밭에 뛰어놀게 하는등 경건한 분위기를 해치고 있습니다.  수고스럽겠지만 수시로 순찰 부탁드립니다. 
답변 1. 평소 우리 시 보훈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지적하신 바와 같이 최근 애완견과 동반하여 충혼탑을 방문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충혼탑은 동족상잔의 비극인 6.25전쟁에서 조국 수호를 위하여 산화하신 우리 지역 출신 호국영령 5,352위의 영현을 모신 성스러운 곳으로, 충혼탑 관리사무소에서는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 출입을 금지토록 안내하고 있습니다만,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게 된 점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市에서는 애완견 출입을 금지하는 현수막 설치 및 순찰을 강화하여 조국 수호에 몸 바쳐 순국하신 영현을 추모하는 분위기를 조성토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대구광역시 복지정책과(☎053-803-6341)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