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행복페이 사용관련 제안 드립니다.
답변일 2021-09-15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본인명의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고 가족명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구지역사랑화폐인 대구행복페이를 출시일 부터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한가지 보완점이 필요해보입니다. 휴대폰 본인인증방식 단 한가지만 체택하고 있는 대구행복페이 앱(대구은행에서 개발)을 저같은 사람은 절대로 사용할 수 없고, 충전시 대구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하여 충전을 하여야 합니다. 대구시에서도 휴대폰 본인인증 단한가지만 채택하지 않으시고 아이핀이라는 추가수단을 제공하신데 반해, 대구은행에 온,오프라인, 유선으로 문의를 드렸으나, 해당 앱에서는 휴대폰 본인인증 이외의 본인인증수단은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답을 합니다. 혹시, 대구시 차원에서 독려를 부탁 드려도 될지 제안드려봅니다. 아니면, 관리은행을 타은행권으로의 변경도 고려를 부탁드립니다.
답변 일반상담민원(민원번호 249677)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하고자 합니다.

1. 안녕하십니까? 대구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감사드리며, 귀하의 제안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 지역사랑상품권은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하고 지역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으로, 지역 자금의 유출 방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자체별 여건에 따라 도입ㆍ발행하고 있습니다. 

3. 대구시는 ’20년 6월부터 충전식 선불카드형식의 대구사랑상품권을 발행 및 판매 중이며, 모바일앱(IM#)을 통해 사용자 등록(기명등록)을 하시면충전, 사용내역 조회, 소득공제 신청, 분실신고 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현재 모바일앱(IM#)을 통한 사용자 등록은 가장 범용적인 방식인 휴대폰 본인 인증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나, 귀하께서 언급하신 바와 같이 타인명의 휴대폰 사용 등 일부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신용카드 인증 및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등 다양한 본인 인증 방법을 검토 후 내년 상반기 도입 예정입니다. 

5. 답변내용 및 서민금융지원에 대해 추가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053-803-3403)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