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시 전기차 잔여 보조금 통합 처리 요청
답변일 2021-11-03
내용 안녕하세요. 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친환경차(전기차) 보급을 위해 대구시에서도 보조금을 책정하여 지급하고 있고 이미 올해 승용차 보조금은 전액 소진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화물차 보조금이 일부 남아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이미 11월에 접어 들었으므로 남은 화물차 보조금 중 상당 수는 올해안에 소진이 힘들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승용차는 차량이 출고 되었음에도 보조금이 없어 출고를 받지 못하는 시민들이 상당 수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에 화물차 등에 남은 잔여 보조금을 승용차 보조금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통합 처리 해줄 것을 요청드립니다.

여러 업무에 바쁘시겠지만 긍정적으로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o 대구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를 드립니다.

  o 귀하께서 문의하신 전기차 잔여 보조금 통합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기승용차 보조금이 조기 마감되어 무척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대구시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은 차량출고·등록순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승용차는 마감되었으며 화물차는 보조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전기승용차 구매 신청서 접수한 모든 분들은 대기자 상태이며, 향후 차량 취소 등으로 잔여 물량 발생 시 신청서 접수 순서대로 보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화물차 잔여 물량을 승용차 전환은 10월 초에 일부 물량을 승용차로 조정하였으며, 추가 조정은 화물차 생산 및 출고 지연 등 보급 상황이 어려울 경우 다시 승용차 전환을 검토하겠습니다.

   - 아울러, 연속적으로 2022년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2월 중순에 시행하도록 하겠으며, 보급물량을 확대하여 전기차 구매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o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市 미래형자동차과(☎ 053-803-637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