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행복페이 사용 관련 개선 요청
답변일 2021-12-02
내용 대구행복페이가 시민들에 의해 많은 이용이 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대구행복페이 이용 시 연간 할인 한도가 소진될 경우 그 해에는 더 이상 충전이 불가능해져 카드 잔액이 소진되면 다음 해까지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예산이 소진된 연말에는 대구행복페이의 이용이 상당히 저조할 것이지만 이에 대한 대책이 없는데, 대구시에서 준비한 연간 한도가 소진되더라도 인센티브만 받을 수 없을 뿐, 일반 선불카드처럼 계속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정책을 개선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경우 할인한도가 소진되는 연말이라도 대구행복페이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답변 평소 시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의 문의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하고 지역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으로, 지역 자금의 유출 방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자체별 여건에 따라 도입ㆍ발행하고 있으며, 대구시는 2020년 6월부터 충전식 선불카드 형식의 대구행복페이를 발행 및 판매중입니다. 
 
대구행복페이는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난 11월 2021년 할인판매를 완료하였으나, 제안하신바와 같이 10%할인없이 충전을 원하시는 경우 대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면 충전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대구행복페이 전용앱(IM샵)을 통해서도 충전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시정을 위해 좋은 의견을 제안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경제정책과 최혜련 주무관(☎053-803-3403)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