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시의 모든 공사장은 먼지가 일어나도 살수 작업도 안하고 합니까?
답변일 2022-07-28
내용 아침 7시부터 시작되는 공사현장은 땅을 그 깊이 파면서 물을 안 뿌리면서 공사를 하나요?
그런 먼지를 주변지역 주민들에게 모두 피해가 가는데 말입니다.
하루종일 먼지에 공사장 에 공사차량이 얼마나 많은지 매연을 말도 못하겠네요..
누구나 아는 공기좋고 살기좋은 수성구 파동에 더군다나 산 밑에 사는 드림힐즈 빌라 주민입니다.
이 공기좋고 살기 좋은 수성구 파동에 신축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맑은 공기가 공사장의 먼지와 매연으로 창문을 열고 살 수가 없이 변하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는 4인 가족입니다.
이제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집에 하루종일 있는데 공사장의 소음과 진동, 먼지에 매연까지 올 여름을 어떻게 지낼지 막막합니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결해 주십시오...
답변 안녕하십니까?

대구 시정에 협조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제출하신 「수성구 OO OOO-OOO번지 일원 "OO OOOO OOO" 신축공사장의 소음, 분진 등으로 인한 불편 등」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하여 드립니다.

  ○ 공사장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소관하고 있는 수성구청의 의견을 조회한 결과  '현장관리자에게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전달하고, 고소음 발생작업 자제, 작업장비 출력조정, 작업구간 분산, 저소음 건설기계 사용, 작업 시 살수조치 강화, 공사장 주변도로 살수조치 강화 등 공사장 관리를 철저히 하여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최소화되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며,   

  ○ 수시 환경순찰을 통해 불편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공사장으로 인한 불편사항이 발생할 때 연락 주시면 소음 등을 측정하여 그 결과에 따라 엄중하게 처리하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우리 시에서도 수성구청에 공사장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협조 요청하였으며, 공사장 관리 관련 문의사항은 수성구청 건축과(☏666-2952) 및 녹색환경과(☏666-2582), 기타 주택건설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대구시 건축주택과(☏803-4632)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검토부서]대구광역시 도시주택국 건축주택과 [담당자]허윤영(☏053-803-4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