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 급식아동의 급식비 인상과 주말 지급해 주세요
답변일 2022-11-07
내용 저희는 법정 차상위 계층으로 한부모가정입니다.
한부모가정의 어린이들의 급식비 지원은 생존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부산광역시는 6천원, 울산광역시는  7천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울산광역시는 주말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도 급식비를 지원합니다.
급식비가 매달 넉넉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아동들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하게 제공이 됩니다.

대구광역시는 현재 물가를 전혀 반영하지도 못하고, 전국 지자체에서 가장 낮은
1식 5천원을 제공하고 있어 문제가 됩니다. 7천원 정도로 인상해야 한다고 제안드립니다.
또한 다른 광역시와 마찬가지로 주말에도 급식비를 지원해 주십시요.

이번에 새로 바뀐 신한카드 급식비 지원카드는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 또한 조속히 해결해 주십시요
답변 1.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신청한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아동급식카드 단가 및 토공휴일 급식지원 사안에 대한 검토의견을 말씀드립니다.

   가. 우리 시는 2022년 1월부터 물가 상승률에 맞추어 1식 7,000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토공휴일 급식지원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할 주민센터에 토공휴일 급식지원에 관하여 문의하시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 신한카드 급식지 지원 카드는 카드 뒷면 QR코드를 스캔하시면 휴대전화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잔액조회 및 가맹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R코드 사용이 어려우실 경우 잔액조회는 https://shcard.io/zhcArXi 및 가맹점확인은 https://pws.shinhancard.com/waf/opendatam2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대구광역시 청소년과(이효섭주무관 , 053-803-5894)로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