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수성구의 무학터널 만들어 놓고 버스 한 대 안다닌다니 말이 안되네요
답변일 2016-01-12
내용 존경하는 시장님 안녕하십니까 
본인은 산격동에서 지산동으로 출퇴근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무학터널을 만들때 아 지산동이 많이 좋아지겠구나하고 생각한 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하지만 무학터널이 개통 후 신호등이 만들어 지면서 반대자가 많고 터널을 막아라고 까지 말이 나왔습니다. 그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저는 터널이 만들어 지면 시민에게 좋아지는 사람도 있겠구나 하고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무학터널이 개통 후 대구시는 계속 욕만 얻어 먹는 행정을 하는 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시민에게서 불필요하다는 터널의 활용방안을 개선시키지 않는것 같아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터널생기기전에 버스노선이나 지금의 노선이나 북구나 동구, 만촌동, 경북고등쪽에서  대구경찰청이나 수성아트피아로 오기 위해선, 한대도  무학터널을 통과해서 바로 오는게 없이, 모두과거와 같이 무학터널 동편을 지나  수성소방서에서 2코스 더타고  수성구동아백화점에서 버스를 갈아 타서 다시 4,5코스를 타고 대구경찰청과 수성아트피아로 가야합니다. 그쪽으로 왕복하는 버스는 5개쯤되는것 같은데 한대도 무학터널을 이용해서 바로오는것이 없이, 모두 수성동아백화점에서 갈아타서 와야 합니다. 한대라도 경북고등학교쪽에서 무학터널을 통과해서 대구경찰청쪽으로 오거나 대구경찰청에서 무학터널을 통과해서 경북고등학교쪽으로 갔으면 20분을 단축할 수 있는데 모두 터널을 뚫어 놓고도 버스노선은 그냥이대로 있습니다.
꼭 시정해서 무학터널에 버스가 다닐 수 있도록 조치하여  경찰청이나 수성아트피아나 수성못등을 이용 시 20분정도의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도록 노선을 만들어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수고하십시요
답변 1.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건의하신 의견은 향후 해당 노선이나 지역의 여건변화로 인한 수요에 따라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